건축학교 2020, 등장하는 건축가들2, 건축학교 / 홈페이지를 열었습니다 2020년을 맞아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는 건축학교가 홈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. 각 커리큘럼의 정보와 접수를 일원화한 홈페이지를 통해 건축학교에 좀더 편리하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 이번 상반기에 시작하는 씨앗꿈 과정과 토요일11시의 신청을 시작으로, 모든 과정의 수강신청과 각 과정별 예비교사 지원까지 건축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. (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 없습니다.) 씨앗꿈, 토요일11시 상반기 참가신청을 앞두고 있습니다 미취학 아동 6-7세를 대상으로 하는 ‘씨앗꿈 과정’과 일반 성인 대상 강연인 ‘토요일 11시’가 다가오는 5월에 시작합니다. 상반기 ‘씨앗꿈 과정’은 숨기기-드러내기-탐색하기-연결하기 등 건축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했습니다. 토요일11시는 ‘책으로 만나는 건축’이라는 제목 아래 북토크 시리즈로 준비했습니다. 우리의 집과 공원 등 평범한 일상 속 건축에 한 걸음 더 다가가보고자 합니다. 대상 책과 초대 저자는 건축학교 홈페이지에서 곧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참가신청은 4월 9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됩니다.
건축신문 / 등장하는 건축가들 2 정림학생건축상 / 최종심사 안내 정림학생건축상의 공개 심사 및 시상식이 4월 18일(토) 오후 1시부터 정림건축 김정철홀(주소, 9층)에서 열립니다. 이번 정림학생건축상2020는 평화협력 시대를 전제로 하여 변화할 한강과 도시를 상상해보고 건축적으로 제안해보는 기회입니다. 총 286팀이 참가 신청을 했고, 최종 심사에는 13팀이 진출했습니다. 이날 13팀의 발표와 심사위원-참가팀의 질의응답을 통해 대상 5팀과 입선팀이 결정됩니다.
통의동집 / 입주자 모집 셰어하우스 통의동집에서 함께 사실 분을 찾습니다.
재단법인 정림건축문화재단 hello@junglim.org |
정림건축문화재단과 건축신문 소식을 정기적으로 전해드립니다.